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자 명언 어록

by ▣ㆎ♣▒$◎ 2021. 7. 21.
728x90
반응형

▶이동하는 개미는 졸고 있는 소보다 더 많은 일을 합니다.

 

위대한 행위는 작은 행위로 이루어진다.

 

자연은 서두르지 않지만 모든 것이 이루어집니다.

 

충분하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항상 충분합니다.

 

누군가에게 깊이 사랑받는 것은 당신에게 힘을 줍니다. 누군가를 깊이 사랑하는 것은 당신에게 용기를 줍니다.

 

사랑은 모든 열정 중에서 가장 강한 것인데, 이는 머리와 심장과 감각을 동시에 공격하기 때문입니다.

 

성장의 열쇠는 더 높은 차원의 의식을 우리의 자각에 도입하는 것입니다.

 

불만보다 더 큰 죄책감은 없습니다.

 

시간은 창조된 것입니다. '시간이 없어'라고 말하는 것은 '하고 싶지 않아'라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말의 친절은 자신감을 만듭니다. 생각의 친절은 심오함을 만듭니다. 베푸는 친절은 사랑을 만듭니다.

 

고요한 마음에 온 우주가 항복합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들의 생각에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이면, 당신은 항상 그들의 포로가 될 것입니다.

 

우울하면 과거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불안하면 미래를 살고 있는 것이다. 당신이 평화롭다면 당신은 현재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진실이 항상 아름다운 것도 아니고, 아름다운 말이 진실인 것도 아닙니다.

 

어려운 일은 쉬울 때 하고, 큰 일은 작을 때 하십시오. 천 마일의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명료함을 나타내고, 단순함을 포용하고, 이기심을 줄이고, 욕망을 적게 가지십시오.

 

새로운 시작은 종종 고통스러운 결말로 위장됩니다.

 

그릇을 가장자리까지 채우면 쏟아집니다. 칼을 계속 갈면 무디어집니다.

 

물보다 더 부드럽고 유연한 것은 없지만, 그것에 저항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부드러운 것이 세상에서 가장 단단한 것을 이깁니다. 이를 통해 나는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을 때의 이점을 알고 있습니다.

 

법과 질서가 더 널리 알려질수록 더 많은 도둑과 강도가 생길 것입니다.

 

 

내가 굳게 잡고 소중히 여기는 세 가지 귀한 것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부드러움입니다. 두 번째는 검소함입니다. 세 번째는 겸손으로 남보다 앞서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부드러우면 대담해질 ​​수 있습니다. 검소하고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남보다 앞서지 않으면 사람들 사이에서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도와 조화를 이루는 자는 갓난아이와 같다. 뼈는 부드럽고 근육은 약하지만 쥐는 힘은 강하다.

 

 

다른 사람을 아는 것은 지성입니다. 자신을 아는 것이 진정한 지혜입니다. 다른 사람을 마스터하는 것은 힘입니다. 자신을 다스리는 것이 진정한 힘입니다.

 

건강은 가장 큰 재산입니다. 만족은 가장 큰 보물입니다. 자신감은 가장 큰 친구입니다. 

 

사람에게 물고기를 주면 하루 동안 먹일 수 있습니다. 사람에게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면 평생을 먹일 수 있습니다.

 

실패는 성공의 기초이자 성공의 수단입니다.

 

삶과 죽음은 하나의 실이며 다른 측면에서 본 같은 라인입니다.

 

삶은 자연스럽고 자발적인 변화의 연속입니다. 그들에게 저항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슬픔을 만들 뿐입니다. 현실이 현실이 되도록 하십시오. 원하는 방식으로 일이 자연스럽게 진행되도록 하세요.

 

배려에서 용기가 나온다.

 

지혜로운 사람은 자신의 보물을 쌓아 두지 않습니다. 그가 다른 사람들에게 더 많이 줄수록 그는 더 많은 것을 갖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